1.오페라 세리아 ( Opera seria ; 正歌劇 )
18세기 이탈리아 오페라로서, 레시타티브와 아리아를 중히 여기며,중창이나 합창은 간혹 사용한다.소재로는 신화나 영웅적인 테마를 주로 사용하는 오페라이다.비극적인 오페라이고 대부분 주인공이 죽는다.
2.그랜드 오페라 ( Grand Opera )
17세기초 이탈리아의 오페라 세리아에 대해 프랑스에서 나타난 대 가극이다. 이것은 19세기 프랑스의 특징 있는 양식으로, 서사적이고 역사적인 성질의 비극을 테마로 한다. 이것은 낭만파 문학에 영향을 받아 ,역사적인 사실에서 줄거리를 얻어 장대한 장면과 강렬한 극적효과를 특색으로 한다.합창을 중히 다루고, 발레를 넣어 프랑스사람들의 기호에 알맞게 했다
3.오페라 부파 ( Opera buffa ; 喜歌劇)
18세기초 이탈리아에서 생긴 희가극으로서, 차차 유럽 여러 나라에 퍼졌는데 19세기 중엽까지 성행하였다. 소재는 서민생활이나 인정미담을 주로 하였고, 그 취재나 형식을 확립한 것은 페르골레지였다. 모차르트의 "여자는 모두 이런 것"과 롯시니의 "세빌리아의 이발사"등이 이에 속한다.
4.오페라 부프 ( Opera bouffe )
프랑스의 희가극으로, 어원적으로 오페라 부파와 비슷한 점이 있으나 양자사이에는 다소 차이가 있다. 오페레타와 비슷한 가벼운 음악희극으로, 대화의 부분에 대사를 사용한다. 뒤니(Duni)가 창시자이다
5.오페라 코미크 ( Opera comique)
희가극의 일종으로, 음악사이에 대화와 독백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미크라 하지만 줄거리가 희극적이어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 이는 18세기 후반,프랑스에서 생긴 것으로 처음에는 희극적이었지만, 후에는 상관없이 대사가 있는 오페라가 되었다. "카르멘"이나 "마농" 등의 오페라를 오페라 코미크라 부르는 작가들이 있다.
6.오페레타 (Operetta ; 輕歌劇)
오페레타를 경가극이라고도 하며, 오페라의 개념에 포함되지 않지만 19세기 중엽 주로 프랑스에서 오펜바흐-'천국과 지옥'에 의해서 처음으로 창시 되었다.극적인 진행에 있어서 대사를 동반한다. 여기에 노래와 무용이 들어 가기는 해도, 음악적인 내용은 낮은 편이며 또한 오케스트라도 소규모적이다. 이러한 작품의 예로는 요한시트라우스의 "집시의 남작", "박쥐"등이 유명하며, 밀뢰커의 "거지학생"등이 이에 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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